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한국수출입은행

수혜자의 글

감사의 글 _ 꿈사리공동체 평화기행 소감문 3

등록일2022.08.08

조회수8176

이름 : 강00
거제도에 오면서 부산도 보아서 좋았습니다.
첫날에 거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을 갔었는데 6?25전쟁의 역사를 똑마로 알게 되었습니다. 1950년에 인천상륙 작전으로 생긴 많은 포로를 시설이 부족하여 거제도이 360만 평에 달하는 포로수용소를 설치했다고 합니다. 거제도 수용소에는 42만여명이 거주했는데, 인민군 15만, 중공군 2만, 여자 포로와 의용군 3천만명, 거제주민 10만명, 피난병 15만명이 살았다고 합니다. 여행을 하면서 우리민족의 역사를 알게되어 또한번 민족의 아픔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거제도 포로수용소에서 운영하는 모노레일과 마바타포를 타면서 아름다운 자연의 경치를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날에는 유람선을 타고 해금강을 돌아 외도에 갔는데 자연과 이국적인 분이기가 합쳐져 아름다웠습니다. 거제몽돌 해수욕장에서 수영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바람의 언덕도 산책하면서 여행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번 거제도 여행을 하면서 다양한 체험과 맛있는 음식, 역사공부도 할 수 있어 뜻깊은 여행이 되었습니다.

비밀번호 확인

게시물 등록 시 등록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