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ccess partner for your global takeoff,
The Global Network of Korea Eximbank.

확대축소보기

화면확대 : 키보드 ctrl 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확대됩니다. 화면축소: 키보드 ctrl를 누른 상태로 - 키를 누르시면 축소됩니다.

추천메일보내기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유용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지금 보고 계신 정보를 함께 나누고 싶은 분께 추천해 보세요.
아래사항을 기입하신 후 이메일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이 내용을 원하시는 분에게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
@

인사말

함께 나누는 사랑,
더불어 사는 행복을
실천하기 위해
한국수출입은행은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수출입은행의 '희망씨앗'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한국수출입은행은 국책금융기관으로서 그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우리 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2012년에는 대기업에게 금융을 지원해서 발생하는 이자 수익의 일부와 직원들의 인건비 절감분을 재원으로 하는 '희망씨앗 프로그램'을 탄생시켜 사회공헌 활동의 안정성과 지속성을 강화했습니다.

윤희성 은행장님 사진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기존 소외계층의 자립 지원과 함께 우리사회의 신구성원인 다문화가정과 탈북가정의 정착후원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개발도상국의 오지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마을 주민의 교육과 생활환경을 개선시키는 외에도 절대 빈곤가정들을 위한 집짓기 등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수출입은행은 앞으로도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봉사·기부 연계사업과 재능기부, 자매결연 등을 통해 일회성 행사후원을 지양하고, 특히 최근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다문화가정과 탈북가정의 정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아프리카 속담에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습니다.
함께 하는 사회는 아름답습니다. 그러한 미래는 희망이 있습니다.

'함께 나누는 사랑, 더불어 사는 행복'을 실천하기 위해 한국수출입은행은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수출입은행장 윤희성